본문 바로가기
야망_for W

[강의후기] UPFLY 유연실 강사 (1)

by _온기 2021. 1. 4.
반응형

\


이직에 대한 고민이 깊어져서 제 기준 거금을 들여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유연실 강사님은 유튜브로 알게되었는데요, 본인만의 전문성이 뚜렷해보여서 유료 강의를 한번 들어보고 싶었어요 

 

그럼 첫번째 강의정리 겸 후기 시작합니다. 

 

1. 성공적인 커리어 결정을 위한 조건

(1) 열정은 감정이다

A: "왜? 아직까지 커리어에 대해서 고민해?" 

B: "내가 뭘 좋아하는지, 열정이 있는지 모르겠어.."

 

(근데... 꼭 열정(감정)만으로 커리어를 결정해야해? 감정은 어차피 사라지잖아)

 

좋아하는 일은 계속 변하게 되어있음

 

(2)열정은 시장에서의 가치와는 별개

내가 아무리 좋아하더라도, 시장에서 필요한 가치가 아니면 돈을 벌 수 없음

 

(3)열정은 하루아침에 생기지 않음 (관심있는 일을 잘 할때 서서히 형성, 본인과 타인에게 가치있을 때 증폭됨 )

내 열정을 못찾겠으면 ! 우선적으로 

 

남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탐색할 것 

 

잘 하는 것 만들것 

 

 

기업은 왜 채용을 하는가? 수익을 내서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기 위해 

기업의 관심사 : 투자비용 대비 지원자가 줄 수 있는 이득 &가치

 

내가 직업을 구하는게 아니라, 사업을 한다고 생각해보자 (내가 좋아하는걸 팔래 vs 고객이 필요로 하는걸 팔래)

 

The World Doesn't Owe you Anything

 

모든 비즈니스는 상호간의 가치 교환이다.

 

아무리 내 객관적 스펙이 완벽하게 준비된 것이 아니더라도, 누구에게 무엇을 어떻게 파느냐에 따라 팔릴 수 있음

 

 

후기 : 현실적이면서도 피가되고 살이되는 이야기들이다. 나는 객관적 스펙에 연연하던 사람이었지만 일을 한지 몇년이 지나자, 진짜 내 무기를 갖는게 가장 중요하다는것을 절실하게 깨닫고 있다. 세상은 앞으로도 계속 바뀌고 거기에 적응해 나가면서 살겠지만 이제 관점을 달리 할 수 있을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