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_for W

[책추천] 연애하지 않을 권리

by _온기 2020. 12. 7.
반응형

책제목 : 연애하지 않을 권리 

- 혼자서도 완벽한 행복을 위한 선택

- 우리는 누군가의 애인이 되기 위해 태어나지 않았다.

저자 : 엘리

출판사 : 카시오페이아

정가 : 15,000원

 

연애를 강요하는 사회 구조적인 문제에 대한 생각타래를 카카오 브런치에 연재를 시작했던 엘리 작가의 글을 엮어서 만들어진 책.

 

이렇게 생각해 본적 없었던 여성들 모두에게 생각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는 책이었다.

 

삶의 목표를 로맨스로 한정짓고 살아간다고 말하면 비약이고 오버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더 많겠지만

 

사회적 약속, 암묵적 분위기는 그렇지 않다. 

 

"잘 지내? 누구 만나는 사람은 있고?"

 

자연스러운 관심의 인사를 아무렇지 않게 받아왔던 나에게

 

"아.. .그게 왜 불편했었을까?" 생각하게 만들었던 책

"이제는 내 권리에 대해서 인간으로서 마땅히 누려야 할 주체적인 모습을 되찾아야 한다고 새각한다. 아빠가 인정해주지 않아도, 오빠가 허락해주지 않아도. '이게 나니까 괜찮아'라고 의연하게 말할 수 있는 나, 불편하다고 느끼는 사항에 대해서 목소리를 내는것이 두렵지만, 두려워하면서도 용기를 내어 소신껏 의견을 낼 수 있는 나' , 그것은 마땅히 내가 누려야 하는 것이라고 주장할 수 있는 '나'를 욕망한다. 

 

-나는 나를 말하는 사람 중에서 

구구 절절 맞는말이 너무 많은 책이다. 꼭 읽어 보길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