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_for W

지식산업센터 왕초보 임장 투어 후기

by _온기 2021. 9.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오늘은 지난주에 다녀온 지식산업센터 왕초보 투어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지식산업센터에 대해서 1도 모르는 입장이라 직접 눈으로 보고 감을 익혀보려고 신청했습니다. 

지산맛집 철인그룹의 유효정부장님 통해서 신청했는데요, 설명도 너무 잘해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어요 

 

순차적으로 정리해보자면

가산디지털단지역 6번출구에서 오전 10시에 모여서 투어를 시작했습니다.

카카오 그룹콜을 이용했는데 괜찮더라구요!

현재 가산 W 분양가 800만 , 시세 1600만

지식산업센터 1층은 상가가 입주해 있습니다. 카페, 부동산, 편의점이 들어오면 안정적으로 수익이 된다고 하네요

도로 정비가 정말 잘 되어 있죠? 국가에서 밀어주는 국가산업단지이다 보니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올때마다 도로정비도 같이 한다고 하네요

여기는 ACE 지식산업센터에요, 몰랐는데 지산에서 알아주는 브랜드라고 하네요

공개공지에 대해서도 알려주셨는데, 공개공지를 많이 빼 놓을수록 용적률을 높일 수 있다고 하네요

지식산업센터가 뭔지 감이 잘 안왔는데

과거에 공장이었던 자리에 현대식 공장을 지은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아직 개발 되지 않은 유경제어부근을 지나갔어요

날씨도 좋아서 참 다행이었어요! 임장하기 좋은 날씨!!

여기는 지식산업센터 내부에 있는 기숙사도 슬쩍 봤는데요

오피스텔 대체로 수요가 있다고 하네요

*새롭게 알게 된 사실

라이브 오피스 - 주택수에 포함 안됨

기숙사 - 전입신고 하면 주택수로 포함

 

지식산업센터에 들어가면 1층 입구쪽에 입주 기업을 붙여놨는데 , 그걸 보고 어느정도 수요가 있는 곳인지 볼 수 있다고해요

10%정도 공실률이면 건전한 건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개발예정인 성호전자 자리 평당 1,400만원 보고있대요 (새로운 지식산업센터가 생기면, 가격이 시세의 50%정도는 따라 올라간다 하네요 아직 저평가된 곳을 찾아 볼 필요가 있겠네요)

바로 물건을 내릴 수 있게 화물차에 맞게 단 차를 둔 주차 공간

SK v1 지하 주차장 1층

층고가 높더라도 보하부가 어느정도 내려오느냐에 따라  실제 사용 할 수 있는 높이가 다르기 때문에 잘 확인해야 합니다.
화물차가 못 들어오면 곤란하거든요

드라이브인 호실은 화물차가 안까지 들어올 수 있는 호실을 말합니다.

화물차 전용 주차구역, 화물 전용 엘리베이터

SK V1 3층 맵인데요, 맵을 보고 발코니가 없는 곳 , 화장실 바로 옆 , 엘베랑 너무 먼 곳은 평단가가 좀 저렴하다고 보면 됩니다. 

그리고 임장 다녀볼 때 꿀팁은 인테리어를 한 곳은 자가 , 간판만 단 곳은 임대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후에는 회의실로 와서 브리핑을 들었습니다! 

진짜 알짜배기 브리핑이어서 큰 도움이 되었는데, 오늘은 분량을 초과해서 여기서 마무리 할게요

 

 

 

 

지산 글 2탄은 아래 링크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echiving.tistory.com/138

 

지식산업센터 왕초보 임장 투어 후기(2)

지식산업센터 현황과 계약 진행 전반 과정에 대해서 설명해 주신 내용 입니다. 저는 창고 임대에 관심이 생겨서 알아봤는데 임대사업자 등록을 해야하고 , 공장등록은 안해도 된다고 하더라구

wechivin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