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_for W

메타버스가 어떻게 돈이 되는걸까? (3)

by _온기 2021. 9. 14.
반응형

 

로블록스는 2004년 설립되어 2006년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로블록스는  게임개발자 - 게임 플레이어를 연결하는 플랫폼

로블록스 안에는 로벅스라는 화폐로  아바타를 꾸밀 수 있습니다. (로블록스만의 경제 생태계 구축)

미션 : 수십억명의 사용자들이 함께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자. 

현재 전세계 4천만명이 넘는 일일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 안에는 8백만이 넘는 게임 개발자들이 있고, 안전하고 다양성을 존중하는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Z세대는 왜 메타버스에 열광하는가

 

1. 다양한 아이덴티티로 사는 기회 , (메타버스의 속성 연속성, 실재감)

- 언제든지 원하는 내가 될 수 있어 

- 안전한 아이덴티티 테스트배드

2.다양한 관계의 노하우를 익히는 기회 

- 폭력이나 협박의 위험 없이 논쟁

-갈등을 피하는 법과 의미있는 것에 시간을 쓰는 판단력 연습

-현실관계에 상호운영성

-상호작용시 밸런스 포인트를 잘 찾음 (파티 문화)

온라인 관계에 집중하면관계 맺는법이 서툴러 질거라고 생각했는데 오히려 순기능이 많음


 

 

실리콘밸리의 문화에 대해 이야기.......

미션과 메타버스

테슬라의 미션은  ? 지속가능한 에너지로의 전지구적 전환을 가속화 하자

로블록스 : 수십억명에 사람들이 함께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자

 

어떤 회사든, 단순히 수익을 창출하는것이 아니라 어떤 문제를 해결하는지에 중점을 두고 있어야 함

 

회사문화- 회사가 만드는 프로덕트에 반영

   어떤 가치를 중시하는가? 

a. 어떤 인재가 들어 올 것인가?

b. 어떤 퍼포먼스를 측정할 것인가?

c. 어떤방식으로 조직을 운영할 것인가?

 

고객과 메타버스 

1. 우리의 고객은 누구인가?

2. 고객의 특징이 무엇인가?

3.고객의 필요와 관심사가 무엇인가?

4.메타버스가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가?

 

앞으로 Z 세대는 메타버스에 스며들어갈 것이다. 그래서 더 좋은 문화를 만드는데 기여할 것 

 

 


에픽게임즈 CEO = 메타버스는 인터넷의 다음 버전이다. 사람들은 메타버스에서 일을 하거나 게임, 쇼핑을 하며 시간을 보낼 것이다. 

팀쿡 = AR 기술이 아이폰을 이을 NEXT BIG THING

계속 AR로 뭔가를 하겠다는 힌트를 줌

메타버스의 기폭제 결국은 애플이 할듯 (개인적으로 완전 동의하는 부분, 애플 한 주 더 사러감)

메타버스는 하나의 산업이라기보다는 인류의 생활양식을 바꾸는 하나의 기준이 될것이다. - 삼성증권 리포트 - 

 

에픽게임즈 - 언리얼 엔진 '메타 휴먼'

스냅 - AR로 반전 

 

NFT 관련

https://klipdrops.com/

 

Klip Drops

세상의 모든 디지털 한정판

klipdrops.com

 

 

THE SPACIAL WEB = 3D 인터넷이다

메타버스 ETF 사야겠다

 

단순 아이템 판매를 넘어서 현실과 연결이 포인트

1. 마이크로소프트 CEO  https://www.youtube.com/watch?v=IkpsJoobZmE

2. 빈센조 https://www.youtube.com/watch?v=jHDw4C62mxQ

3. 신한 라이프 광고 로지 https://www.youtube.com/watch?v=y8v_UXdBQtw

4. 트래비스 스캇 http:// https://www.youtube.com/watch?v=wYeFAlVC8qU

5. 포트나이트 BTS 1)http:// https://www.youtube.com/watch?v=9xmQN1_-Xls

6. 포트나이트 BTS 2) https://www.youtube.com/watch?v=JFRjrrNwlD4

 


김연정 패스커 CCO

15초이상 갖고 놀 수 있는 콘텐츠가 있으면 - 판매가 가능하다

명품회사가 제일 두려워하는건 올드한거 -> 하이테크와 접목

https://fassker.com/

 

FASSKER

모바일 패션 소셜 매거진

fassk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