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기씨의 사생활

캐롯퍼마일자동차보험 후기 (사고처리 후기)

by _온기 2022. 1.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온기입니다. 

생활 밀착형 콘텐츠를 들고 왔습니다. 

지하주차장 , 지상주차장 등 주차된 차를 빼서 빠져나오다가 다른 사람의 차를 긁었을 경우 어떻게 할까요?

*(진짜 생각하기도 싫은데 얼마전에 제가 겪은 일이라 당황하실 분들을 위해 콘텐츠를 썼습니다)

  보험 합의
연락 상대방 차주에게 연락 
사진찍기 사고난 부분, 전체 사진 , 방향 등 참고 할 수 있는 사진 잘 찍어두기
절차 상대방 연락처 받기 , 차량 번호 사진찍어두기
보험사 접수후 사고 접수 번호를 상대방에게 전달
현금 합의가 가능해보이는 경우
(스크래치가 아주 경미하거나, 상대 차주가 먼저 제시할 경우)
추가 사고 접수 번호로 공업소에서 수리 받고 나면
보험 담당자에게 연락이 올거에요
합의된 내용을 쌍방 녹음해 놓으면 더 좋아요

결론적으로 저는 그냥 보험으로 합의 했습니다. 

이유는 상대차(피해차량)가 신차였고.......예.....아이오닉5

원만하게 합의를 하기위해서 보험사에 요청했습니다. 

소요 기간은 한달 반 정도 걸린것 같아요(대물처리만)

대인(사람대상) 사고가 있을경우 더 오래걸리겠죠 ㅜㅜㅜ

 

처리가 완료 되면 얼마 비용이 발생했는지 (...작고 귀여운 스크래치의 대가는 903,730원이었음)

연락을 주십니다.


저는 현재 캐롯퍼마일보험에 가입되어있어서.....마침 사용해볼 일이 발생했네요 (안 일어났으면 좋았겠지만)

 

사고/고장출동 누르시면 바로 신고 접수 되게끔 잘 되어 있고 

연락옵니다.

그리고나서는 처리....스무스하게 잘해주시네요.

 

출-퇴근거리만 사용하는 차량이라 #캐롯퍼마일자동차보험 가입했는데 괜찮은것 같아요 


해당 비용은 어차피 보험사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제가 당장 부담할것은 없지만

 

물적사고할증기준액(200만원)미만 -> 할증등급은 그대로 유지됨

사고등록됨-> 무사고할인 3년동안 못받기 때문에 보험료 인상됨


씁쓸.....하네요

갱신때 한번 보고 #캐롯퍼마일자동차보험 계속 쓸 수 있는지 비교해볼게요!

 

행복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