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기씨의 사생활

2022 새해 목표 세우셨나요?

by _온기 2022. 1.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오랜만에 돌아왔는데 .... 다들 1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야근기간이라 따로 여가 시간이 없습니다. (오늘은 겨우 좀 일찍 퇴근했어요)

 

새해에 다들 목표 세우셨나요?

저는 아직 못세웠습니다.

 

그래서 좀 도움이 되는 정보가 없나 찾아보다가  공감된 내용 공유합니다. 

유튜버 꿈나무님의 내용입니다.

1. 목표 설정에는 '시간'과 '수치화'를 기본적으로 한다. 

2. 대 목표를 설정한다. 

3. 중간 목표를 설정한다. 

4. 올해 목표를 설정한다. 

5. 목표의 우선순위를 정한다. 

6. 목표만 보고 달려나간다. 

실제 적용 사례 

 

두번째는 

렘군님의 콘텐츠 입니다.

 

 

1. 목표를 정하기 

일 (80%) 꿈(20%)
One thing One thing

일과 꿈의 비율을 80:20으로 두었을때 각각 하나의 목표만 정해라 

단 하나만

측정 가능한(과정은 목표가 아님 ex: 새벽 4시기상이 목표가 아니다)

내가 통제 가능한

현실적인 목표 세우기 (작년-올해-내년도 겹쳐지는 부분을 생각하고 계획할것, (예를들어 작년에 3억 벌었음 - 올해 5억 벌었으면 - 내년엔 7~9억 정도가 현실적임 , 갑자기 200억 이렇게 가는건 현실성이 떨어짐)

2. 내일 당장 할 수 있는 환경을 세팅

3. 분기별로 검증하기  (수치로 검증할 수 있어야함)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까요?

 

쓰다 지우다를 반복하다가 일단 정보만 올립니다 ㅠㅠ 

 

정신차리고 목표세우고 성취하는 한 해 되고 싶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