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모델링

리모델링 셀프 인테리어 작업 순서

by _온기 2021. 8.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오늘은 셀프인테리어 작업 순서를 알아봤습니다. 

리모델링 업체를 고르는 중이긴 한데, 반셀프로 갈 수도 있을것 같아서 공부좀 해보려구요

 

 


요즘 이 카페 도움을 많이 받고 있어요! 

정보가 많으니까 한번 둘러보세요

http://cafe.naver.com/overseer

 

셀프 인테리어 My Home (혼자하... : 네이버 카페

개별(셀프)인테리어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모인 비상업적 성격의 카페입니다.

cafe.naver.com


출처 : 셀프인테리어카페 카페매니저 "노마디스트"님


(1) 집 계약

(2) 예산 범위 설정 : 예산은 공사 계획 상 잡은 비용보다 최소 20 % 이상 많게 설정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3) 실측 : 세입자 분의 동의하에 방문해서 진행합니다.

(4) 공사 동의서 서명을위한 세대 방문 및 공사 안내문 게시 : 해당 관리 사무소 방침에 맞춰 진행하시면됩니다.

(5) 철거 : 철거 업체에 의뢰하시면됩니다.

(6) 미장 : 미장공 또는 미장 작업이 가능한 철거 업체에 의뢰하시면됩니다.

(7) 설비 : 설비 공 또는 설비 작업이 가능한 철거 업체에 의뢰하시면됩니다. 난방 배관 설치, 배관 이동 등의 작업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8) 샷시 : 샷시 업체에 의뢰하시면됩니다. 기존 샷시를 그대로 사용할 경우, 필름업자 분께 의뢰 해 샷시 틀을 리폼 할 수 있습니다.

(9) 콘센트 작업 : 전기 기사 또는 전기 작업이 가능한 목수에게 의뢰하시면됩니다.

(10) 스위치 및 조명 작업 : 전기 기사 또는 전기 작업이 가능한 목수에게 의뢰하시면됩니다.

(11) 목공 작업 : 목수에게 의뢰하시면됩니다.

(12) 문 설치 : 일반 도어는 목수에게 의뢰하시면되고, 중문이나 특수한 문의 경우는 해당 업체에 의뢰하시면됩니다.도 장이 아닌 필름으로 표면 마감 할 경우, 필름 작업이 가능한 목수가 아니라면 필름업자에게 별도로 의뢰하시면됩니다.

(13) 타일 작업 : 욕실 또는 타일 업체에 의뢰 하셔도되고 개별 타일러에게 직접 의뢰 하셔도 되나,이 경우 재료를 직접 다 수량 맞게 구입하셔야합니다. 욕조가있을 경우 타일 작업에 포함됩니다.

(14) 욕실 도기 및 악세사리 설치 : 욕실 또는 타일 업체에 의뢰하는 경우 같이 진행 하나, (타일, 도기, 욕실 천정을) 따로 진 행하는 경우, 도기를 구입 한 곳에서 설치 업자을 섭외 해 진행하시면됩니다. 도기 및 타일과 관련된 실리콘 처리는 이 과정에서 진행하시면됩니다.

(15) 욕실 천정 및 실리콘 처리 : 욕실 또는 타일 업체에 의뢰하는 경우 같이 진행 하나, (타일, 도기, 욕실 천정을) 따로 진행하는 경우, 천정 설치업자를 섭외 해 진행하시면됩니다.

(16) 도장 작업 : 도장공에게 의뢰하고, 베란다 작업의 경우, 탄성 코트 또는 히트 볼 등 전문 작업 업체에 의뢰하시면 됩니 다.

(17) 마루 작업 : 마루업자에게 의뢰하시면됩니다. 걸레 받이 설치는 목공 작업에서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헤링본 마루는 불가)

(18) 벽면 퍼티 작업 : 도배를 원활하게하기위한 사전 작업으로 도배업자에게 의뢰하시면됩니다.

(19) 도배 작업

(20) 씽크대 및 붙박이 장 설치 : 씽크대 업체에 의뢰하시면됩니다. 기존 씽크대 & 붙박이 장을 그대로 활용할 경우, 필름업자 또는 도장공에게 의뢰하여 도어 표면을 리폼 할 수 있습니다.

(21) 입주 청소 : 입주 청소 업체에 의뢰하시면됩니다. 간혹 비용 절감을 위해 직접하려는 분들이 계시나, 권장하지 않습니다.

(22) 이사

 

정말 좋은 자료죠?

계속 공부해봐야겠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