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모델링

리모델링 계약서 작성전에 필독해야함

by _온기 2021. 6.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오늘은 리모델링 업체를 알아보면서 아주 대차게 호구당할 뻔한 경험을 바탕으로 리모델링 계약서 작성 전에 주의사항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부터 나오는 내용의 출처는 오늘의집 입니다. (https://ohou.se/advices/1972)

 

오늘 시작하는 인테리어, 오늘의집

 

ohou.se

일단 체크리스트 입니다. 하나하나 체크하면서 확실하게 짚고 넘어가야해요 자세한 내용은 지금부터 시작!

아주 잘 아는 지인의 지인....이딴 소개 받지 마십시오. 그런 사람이 사업자 등록이나 되어있는지 그냥 현금장사 하는건지 자세히 살펴봐야 합니다. 시공업체 정보는 반드시 서류로 확인해야 하고, 사기꾼들을 피하세요

공식 업체인지 아닌지 모르겠다? 

구글링이라도 해보세요. 구글링해도 안나오면 사업자 등록번호가 어떻게 되냐고 물어보세요. 그러면 홈택스에서 조회가 가능해요

언제 폐업했는지 다 나옵니다.

법적으로 공인되지 않은 업체는 아무리 손재주가 좋던지 말던지 간에 문제 생겼을 때 해결보기 어렵습니다. 

https://teht.hometax.go.kr/websquare/websquare.html?w2xPath=/ui/ab/a/a/UTEABAAA13.xml

 

국세청 홈택스

 

teht.hometax.go.kr

 


턴키란? 일괄공정 수주계약 (설계부터 시공까지 한 업체에서 전담해서 진행함)

 

이거 정말 중요해요. 법적으로 선급금 지불 후에는 "이행보증보험증권" , 잔금납부까지 완료 후에는 "하자보수이행보증증권"을 발행을 요청할수도 있습니다. 

 

(계약금액에 부가가치세 포함되었는지 , 부가가치세만 현금으로 따로 달라고 하는 양아치 짓을 하지 않는지 잘 살펴보세요)

고객이 자재에 대해서 모른다고 , 불도저처럼 "아이 그냥 믿고 맡겨만 주시면~~~~" 이럼 일단 거르세요 , 우리가 언제 봤다고 서로 믿을 수 있겠어요. 그냥 깔끔하게 계약대로 진행하는게 좋아요. 이유없는 호의는 잘 없죠

 

표준계약서 양식 !!!!!!!!!! 찾기 귀찮으실까봐 여기에 올려드릴게요. 진짜 이것저것 잘 모르겠으면 적어도 이 기준에 맞춰서라도 계약서 써야 최소한의 보호 장치가 됩니다. 

[2017-표준약관-001] 실내건축 표준계약서 20180327.hwp
0.03MB
[2017-표준약관-001]+실내건축+표준계약서+20180327.pdf
0.17MB

 

 

우리모두 호갱 되지 말고, 어떻게든 합리적으로 리모델링에 성공합시다. 

싸우자고 올린 글은 아닌데 너무 말도안되는 업체들이 있길래 미리 조심하자는 차원으로 정보 공유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