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기씨의 사생활

가죽공방 명함지갑 만들기 콩테 스튜디오

by _온기 2021. 6.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온기입니다. 

 

오늘은 가죽공방에서 명함지갑 만든걸 자랑하러 왔습니다. 

다짜고짜 결과물 먼저 보세요, 두괄식 구성입니다.

이렇게 포장해주십니다

 

 


제가 방문한 공방은 #콩테스튜디오 입니다. 

https://www.frip.co.kr/products/136288

 

프립(Frip): [프라이빗]콩테스튜디오, 가죽 카드/명함지갑 만들기 모음전 (예약 가능)

내생에 첫 가죽공방 탐험 & 제작!

www.frip.co.kr

주소 : 서울시 마포구 망원동 57-124 2층

위치 :

제가 만든건 명함지갑이고, 강습 재료비 포함 3만5천원이었어요!


1. 뭐 만들지 예약 할 때 정하고 

2.색상 정하고 

3.입금하고 예약 당일에 시간 맞춰서 방문 하면 됩니다. 

 

저는 청록색 가죽을 선택해서 작업했습니다. 

강사님이 정말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재밌게 작업 할 수 있었어요!

 

작업 순서는 

1. 테두리에 약품 바르기

2.바느질 하기 좋게 본드 발라서 접착면 끼리 누르기

3.바느질 하는 방법 배움 (왼쪽 실 한칸 앞으로 - 오른쪽에 있는 실이 밑으로 오게함 - 다시 나왔던대로 집어넣음 - 동일한 힘으로 당기기)

4. 사포질 

5.왁스칠

6.불로 한번 코팅

7.가죽 영양제 발라주기

8.끝 , 완성

 

포니에 끼워서 바느질 하기 편하게 세팅해주셨어요
공방에서는 작업 뿐만아니라, 직접 만드신 제품들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작업도구들 
집중하고있는 정수리

생각보다 재밌었고, 똥손이라 많이 걱정했는데  완성품 퀄리티가 좋아서 더 만족했어요 ! 

혹시 정성이 깃든 선물 생각하고 계시다면 직접 만들어 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