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_for W

경제도서추천 김승호회장 돈의속성

by _온기 2021. 6. 24.
반응형

책소개 (출처 :yes24)

베스트셀러 종합 1위! 경제경영 17주 연속 1위! 유튜브 1,100만 명이 시청한 「돈의 속성」 완결판 최상위 부자 김승호 회장이 직접 밝히는 돈에 대한 통찰과 철학 이 책 『돈의 속성』은 3년 전 어느 극장 하나를 빌려 대중에게 강의했던 내용을 기반으로 집필됐다. 강연은 방송을 통해 전파되며 유튜브와 셀럽들에 의해 공유와 전파를 거듭했다. 그리고 이내 1,100만 명에게 전달되기에 이르렀다. 하지만 여러 사람을 통해 생산 및 재생산되는 과정에서 어떤 의미는 그 뜻이 정확히 전달되지 않았거나 의미가 왜곡되는 일이 있었다. 몇 권을 저술한 저자지만 여전히 책 쓰기가 가장 어렵다는 그는 이런 상황에서 다시 한 번 펜을 잡기로 결정했다. 그것은 그의 내면에 깃든 사람에 대한 애정 때문이었다. 모두에게 정말 필요하고 중요하지만 아무도 말하지 않는 진짜 돈 버는 방법, 진짜 돈을 벌어본 사람은 그 누구도 방법을 공유하지 않기에 이 일이 저자 자신에게 주어진 것이라 받아들였다. 젊은 날의 자신의 모습이 투영되기에. 어떤 횡재나 일명 대박주식 없이 말 그대로 맨손에서 만들어낸 종잣돈으로 돈 버는 방법을 알려준다. 부모에게 받은 유산은커녕, 30대 후반까지 낡은 자동차에 그날 판매할 과일을 싣고 다니던 어느 가난한 이민 가장이 이룬 진짜 부에 대한 모든 방법이 담겼다. 종잣돈 천만 원을 만들고 그 돈을 1억 원, 10억 원, 100억 원, 수천억 원이 될 때까지 돈을 관리하며 터득한 ‘돈’이 가진 속성을 정리한 안내서다. ‘진짜 부자’가 된 실제 인물이 말해주는 ‘진짜 돈’만들기에 대한 책이다. 돈이 가진 속성과 75가지 돈에 대한 가르침을 통해 현재 200만 원을 벌고 있는 직장인, 마이너스 생활 중인 누군가, 직장이 없는 청년, 가용자금이 있고 투자처를 찾고 있는 사람이나 그 너머까지 돈을 운용할 수 있는 재력가와 투자가, 사업가 또는 ‘우리 아이들에게만큼은 더 이상 가난을 물려줄 수 없다’는 부모…, 그 누구라도 자신에게 꼭 필요한 조언을 찾을 수 있다는 점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다.

 


저자소개 (출처 :yes24)

한인 기업 최초 글로벌 외식 그룹인 SNOWFOX GROUP 의 회장이다. 한국과 전 세계를 오가며 각종 강연과 수업을 통해 ‘사장을 가르치는 사장’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 2019년, SNOWFOX 사는 전 세계 11개국에 3,878개의 매장과 10,000 여 명의 직원을 지닌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했으며 연 매출 1조 원의 목표를 이루고 미국 나스닥 상장을 앞두고 있다. 외식 기업 이외에도 출판사와 화훼 유통업과 금융업, 부동산업의 회 사를 소유하고 있고, 글로벌 외식 그룹의 대주주로서 한국과 미 국을 오가며 활동하고 있다. 미국 중견기업인 협회 회장과 중앙 대학교 글로벌 경영자 과정 교수로 활동한 적이 있으며 지난 5 년 동안 3,000여 명의 사업가 제자들을 양성했고 현재 농장 경 영자로도 일하고 있다.

비즈니스 이력 : 1987년 대학 중퇴 후 미국으로 건너간 뒤 흑인 동네 식품점을 시작으로 이불가게, 한국 식품점, 지역 신문사, 컴퓨터 조립회사, 주식 선물거래소, 유기농 식품점 등을 운영하며 실패를 거듭하다 2005년 식당 체인을 6억 원 에 분납조건(OWNER FINANCING)으로 인수한 후 2008년 100 개 매장 돌파, 미 전역에 1,000여 개의 매장으로 확장했다. 이후, 영국, 캐나다 등의 연관 업체들과의 합병을 통해 전 세 계 11개국, 총 매장 3,878개, 임직원 9,000여 명의 그룹사로 성장했다. 저서로는 『자기경영 노트』 『김밥 파는 CEO』 『생각 의 비밀』 『알면서도 알지 못하는 것들』이 있으며 장기 베스 트셀러 작가이기도 하다. 현재, 한국에는 스노우폭스 도시락 매장과 스노우폭스 플라워 매장이 서울 강남 중심으로 20여 개가 있다.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snowfoxjimkim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snowfoxkim


 

 

 

인상깊었던 부분 몇 군데 소개 합니다.▼

2020_경제금융용어 700선_게시.pdf
5.67MB

▲ 위에서 말한 한국은행 발간 2020년 경제금융용어 700선 파일 ▲

 


주요내용 필사했던것

나의 독립기념일은 언제인가?
자본 소득이 근로소득을 넘긴 날

개인이 독립하려면 내 수입이 나의 노동이 아닌
다른 곳에서 나오게 만들어야 한다. 따라서 내가 벌어들인 모든 근로 수입을 아껴서 이 소득이 자산을 만들게 하는 것이 독립운동의 시작이다. (근로소득으로 투자 하는 것)

그 날을 앞당기기 위해서는 5개년 10개년 20개년 자산운용 정책을 만들고 투자하여 기필코 내 세대에서 이 가난의 꼬리를 끊어내겠다는 각오가 있어야 한다.

돈을 다루는 네가지 능력: 돈을 버는 능력. 모으는 능력, 유지하는 능력, 쓰는 능력

작은 돈을 함부로 하면 안되고 큰 돈은 마땅히 보내야 할 곳에 보낼 수 있어야 한다.

진짜 부자는 뭔가를 사는 것 보다는 그때그때의 경험을 즐기고 동료들과 함께 어울리는걸 더 좋아함

예쁜 쓰레기를 사는것 보다 좋은 의자와 비싼 베개, 종은 침대와 이 불, 수제화가 낫다.

1억 모으는 방법
① 1억원을 모으겠다고 마음먹는다
② 1억원을 모으겠다고 책상앞에 써 붙인다.
③ 신용카드를 잘라버린다.
④ 통장을 용도에 따라 몇개로 나누어 만든다.
⑤ 1000만원을 먼저 만든다.

부채를 좋은 부채로 만들기 위한 조건
① 소비에 사용하면 안된다. 반드시 추가 이익이나 지분
확장이 일어날 곳에 사용해야 한다.
② 부채의 일정한 흐름: 부채의 이자를 일정하게
지불할 여력이 있거나 부채 자체가 발생시킨 이익이 이를 대신할 수 있어야 한다.

내 주머니에서 돈을 가져가는 부채는 나쁜 부채고, 나에게 돈을 가져다주는 부채는 좋은 부채다.
내가 통제하지 못하는 부채는 나쁜 부채고,
내가 통제 가능한 부채는 좋은 부채다.

세상의 권위를 존중하되 의심하는 태도를 끝까지 유지하다 절대로 길들여지지 말고 스스로 규칙을 만드는 사람이 되길 바란다. 스스로 규칙을 만들다 보면 규칙이 사라지는 날이 올 것이다.

좋은 돈이 찾아 오게하는 일곱 가지 비법

1. 품위없는 모든 버롯을 버려라. 욕을하고 투덜 거리는 것 경박한 자세로 앉아있는 것, 남을 비웃는 것, 지저분한 차림, 약속에 늦거나 변경하는 일 등의 이런 모든 행동 은 품위 없는 짓이다.

2 도움을 구하는 데 망설이지 마라. 묻고 요청하고 찾아 가고 부탁 하 라 반드시 물음에 답을주고 도움을주고 반기는 사람 이있다.

3. 희생을 할 각오를 해라. 작은 목표에는 작은 희생이 따르고 큰 목 표에는 큰 희생이 따른다. 공부를 위해서는 잠을 포기해야하고 돈을 모으기 위해선 더 많은 시간을 일해 야한다.
4. 기록하고 정리 하라. 투자 내역, 정보, 갑자기 생각 난 아이디어, 명 함, 사이트 암호들, 구매 기록 등을 모두 정리 하거나 기억하라.이 것은 재산 이며 동시에 당신을 보호 한다
5. 장기 목표 를 가져라. 산을 오르려면 봉우리가 보여야한다. 즉각적인 자극에 유혹 당하지 말고 평생 지킬만한 가치 를 찾아라
6. 제발 모두 에게 사랑 받을 생각 을 버려라. 눈치 보지 말고 비난에의연하고  무리와 어울리는 것에 목숨을 걸지 마라. 진정한 친구는 두 명도 많고 가족의지지가 모든 것 의 기초 다. 부정적인 사람과 결별하고 당신보다 나은 사람들과 어울려라.
7. 시간이 많다고 생각하지 마라. 투자는 지금도 늦었고 저절로 수고 어이 느는 것은 나이 밖에 없다. 한 살이라도 젊어서 투자하면 한 살이라도 어릴 때 부자가된다.

(내가 직접 회사를 운영해 보니
성장초기: 이익보다 매출이 중요하고
이후: 당기순이익보다 영업이익이 중요하고
현금흐름이 좋지 않으면 도산될 수 있다.

지켜볼 회사: 성장이 매우 빨라서 매출은 증가하는데 수익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대박일 가능성도 있다. 이런 회사는 시장을 장악하고 이익구조를 개선하면 시장의 독점 강자가 되기 때문이다.

재무제표를 통해서 투자할 회사에 질을 판단해 볼수 있다.

김승호의 투자 원칙과 기준

1. 빨리 돈을 버는 모든 일을 멀리한다.
2. 생명에 해를 입히는 모든 일에 투자하지 않는다.
3. 투자를하지 않는 일을 하지 않는다.
4. 시간으로 돈 을 벌고 돈을 벌어 시간을 산다.
5. 쫓아가지 않는다.
6.  위험에 투자하고 가치를 따라 가고 탐욕 으로부터 도망 간다.
7.  7. 주식은 5 년 부동산은 10 년
8.  1 등 아니면 2 등,하지만 3 등은 버린다.


책의 일부 내용이지만, 조금만 읽어보아도 자신이 직접 경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기록한거라 설득력이있다. 

재테크에대한 기술을 말하는 책은 많지만, 재테크에대한 마인드, 철학을 제대로 배울 수 있는 책은 찾기가 어려운데 

그런점을 배울 수 있어서 이 책을 추천한다. 

 

더 많은 여성들이 경제적 자유에 한발짝 다가가길!

▼책 구매처▼

종이책

http://www.yes24.com/Product/Goods/90428162?OzSrank=1

 

[예스리커버] 돈의 속성 - YES24

베스트셀러 종합 1위! 경제경영 17주 연속 1위!유튜브 1,100만 명이 시청한 「돈의 속성」 완결판최상위 부자 김승호 회장이 직접 밝히는 돈에 대한 통찰과 철학이 책 『돈의 속성』은 3년 전 어느

www.yes24.com

 

전자책

http://www.yes24.com/Product/Goods/90703686?OzSrank=3

 

돈의 속성 - YES24

유튜브 1,100만 명이 시청한 [돈의 속성] 완결판최상위 부자 김승호 회장이 직접 밝히는 돈에 대한 통찰과 철학맨손에서 종잣돈을 만들고 돈을 불리는 75가지 방법이 책 『돈의 속성』은 3년 전 어

www.yes24.com

 

반응형

댓글